최용신기념관

사이트맵
최용신 선생님은 자애로우면서도 엄격하셨으며 늘 앞서나가시는 분이셨습니다. -제자 이덕선

열린마당

보도자료

최용신, 시민의 곁으로 한발더 다가서다
문화예술과 2015/07/14
첨부
최용신, 시민의 곁으로 한발더 다가서다
상록구 상록수역 교각 벽화 그리기 사업 완료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지난달 29일 경기 안산시 상록구는 상록수역사 하부 공간을 산뜻하고 아름답게 바꾸고자 상록수역 교각 벽화그리기 사업을 추진해 완료했다.(사진제공=안산시청)


경기 안산시 상록구는 상록수역사 하부 공간을 산뜻하고 아름답게 바꾸고자 상록수역 교각 벽화그리기 사업을 추진해 지난달 29일 완료했다고 밝혔다.

 상록수역은 일 평균 5만3000여명의 많은 내·외방 객이 이용하는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콘크리트로 된 딱딱한 교각을 시민이 즐겨 찾는 작은 문화공간으로 개선하고자 교각 10개 22면을 이용해 최용신 선생을 주제로 한 그래픽과 그림동화를 그려 쾌적하고 화사한 공간으로 되살아나게 됐다.  

 박미라 상록구청장은 “상록수역사 증축 공사가 예정되어 있어 교각 일부에만 벽화를 그리게 되어 아쉽지만, 벽화로 인해 한결 밝아진 공간에서 시민들이 편안하게 쉬며 즐겁게 그림을 감상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고난속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나라를 위해 꽃다운 청춘을 불태웠던 최용신 선생의 삶을 기억하며, 상록구 주민들 뿐만 아니라 안산을 찾는 많은 외방객들에게 안산을 알리고, 최용신 정신으로 현실의 힘든 생활을 이겨내는 힘을 갖게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상록수역 일대는 지난 1930년대 최용신 선생이 실제로 샘골학교를 세우고 농촌계몽운동을 벌였던 지역으로 상록수역에서 약 400m 떨어진 곳(샘골로 171)에는 최용신 선생의 생애와 사상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설립한 최용신기념관과 상록수공원이 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수탈의 아픔 간직한 고장 군산, 군산항 주변 근대 건축물 역사를 말하다 2015/06/03

최용신기념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 무단수집방지정책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샘골서길 64번지(본오동) 최용신기념관 TEL : 031-481-3040 / FAX : 031-481-3038

Copyright by Ansan City Hall. All Rights Reserved.